작물재배
home
주요작물재배
home

생장조정제 아토닉

용도

세포 활력증진 : 세포 신호 전달 체계를 자극하여 세포의 호흡, 단백질 합성양분 흡수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그 결과 잎, 줄기, 뿌리의 생장을 촉진하고, 과일, 채소, 곡물 등 다양한 작물의 수확량을 증가시키고, 과일 크기를 키우고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발아, 발근 촉진 : 발아, 발근을 촉진하는데, 그다지 효과가 좋은것 같지는 않습니다.
개화 촉진 : 개화를 촉진하여 꽃과 열매의 형성을 증가시킵니다.
스트레스 완화 : 병해충, 가뭄, 고온, 저온 등의 환경 스트레스를 잘 견디도록 돕고, 스트레스로부터 회복을 촉진합니다.
이식 및 재배 : 식물 이식 후 활착을 돕고, 빠른 성장과 안정적인 뿌리 형성을 지원합니다.
호르몬 조절 : 호르몬은 아니지만, 식물 자체 호르몬인 옥신이나 사이토키닌과 같은 성장 호르몬의 작용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영양제와의 차이점

비료
아토닉
식물에 필요한 주요 양분을 공급하여 성장에 필요한 물질을 직접 제공한다.
양분이 아니다. 대신 식물이 이미 흡수한 양분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세포 대사를 촉진하여 성장을 유도한다.
스트레스 저항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스트레스 저항성을 강화하고, 외부 환경 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준다.

아토닉, 플러스아토닉 비교

생장조정제로 많이 사용되는 성분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다른 성분을 더 넣어 플러스아토닉이라는 제품도 있습니다.
아토닉
플러스아토닉
기능
Sodium 5-nitroguaiacolate
0.3%
0.1%
세포 활성화 및 식물의 스트레스 저항성을 향상
Sodium o-nitrophenolate
없음
0.2%
식물의 생리 기능을 자극하고 발아 및 뿌리 발달을 촉진
Sodium p-nitrophenolate
없음
0.3%
전체적인 성장 촉진과 열매 및 꽃의 성장에 도움
플러스아토닉아토닉보다 단가가 높고 인지도가 없는데 효과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아서 그런지 수요가 전혀 없습니다. 박스 단위로 매입하면 악성재고가 되기 때문에 취급하는 농약사가 거의 없습니다.